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대구지검 서부지청 수사관 코로나19 확진…“사무실 폐쇄, 민원인 접촉 없어”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윤석열 검찰총장은 10일 대검찰청에서 열린 전국 지검장 및 선거담당 부장검사 회의에서 “검사가 정치적으로 편향된 것은 부패한 것과 같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지검 서부지청 소속 A 수사관이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대구서부지청은 A 수사관이 근무한 사무실을 폐쇄하고 보건당국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대검찰청은 23일 윤석열 검찰총장 지시에 따라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 긴급회의를 열고 대구서부지청 직원 코로나19 확진 관련 상황 등을 공유했다.

A 수사관은 이날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수사관의 모친도 21일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대구서부지청은 모친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라는 보고를 받은 직후인 20일부터 A 수사관을 자가격리 조치했다. 이에 A 수사관이 민원인을 접촉한 것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검 관계자는 "해당 수사관에 대해 대응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조치를 취했다"며 "보건당국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적시에 필요한 조치와 대응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김진희 기자(jh694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