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농도 짙은 보이스"..'복면가왕' 간장공장 공장장=승국이, 트로트 가수의 '반전'[Oh!쎈 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복면가왕'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 승국이가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하면서 안방극장에 감동과 힐링을 안겼다.

23일 오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내가 그린 기린 그림'과 '간장공장 공장장'의 대결이 펼쳐졌다. 두 사람은 노을의 '붙잡고도'를 열창하면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내가 그린 기린 그림'과 '간장공장 공장장'은 파워풀한 보이스는 물론,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며 '복면가왕' 판정단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하지만 2조 1라운드의 결과는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의 승리. 아쉽게 패배한 '간장공장 공장장'은 브라운 아이즈의 '가지마 가지마'를 선곡하면서 솔로곡 무대를 선보였다.

이후 복면을 벗은 '간장공장 공장장'의 정체는 트로트 가수 승국이였다. 그는 임창정이 발굴한 신예 가수로 최근 MBC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스타다.

승국이는 "원래 어려서부터 음악을 하면서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음악을 잠시 그만두고 친형과 횟집을 운영했었다. 그러다가 임창정 선배님 가게에서 술 마시고 어울리다가 같이 노래방을 갔는데 갑자기 오디션을 보게 됐다. 그 자리에서 15곡을 불렀다. 1차 합격 후 이런 식의 오디션을 5번은 더 본 것 같다"며 가수로 데뷔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그러자 유영석은 "가면을 쓰고 부를 땐 20대 초반의 보컬 리스트인 줄 알았다. 이 목소리는 노래를 끝까지 들을 필요도 없는 목소리다. 한 마디만 들어도 빠지게 만드는 농도 짙은 보이스다. 격정적인 콧소리마저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승국이의 보이스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seunghun@osen.co.kr

[사진] 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