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홍콩 코로나19 확진자 74명으로 늘어…4명은 불당서 감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에서 확산하는 가운데 홍콩 내 확진자 수가 74명으로 늘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와 명보 등이 보도했습니다.

이들 매체는 오늘(23일) 35세 남성과 62세 남성, 80세 여성, 76세 여성 등 확진자 4명이 추가로 발생해 홍콩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모두 74명으로 늘어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가운데 2명은 최근 사망했습니다.

특히 확진 판정을 받은 80세 여성과 76세 여성은 홍콩 노스포인트 지역에 있는 '복혜정사'라는 불당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불당에서 감염된 환자는 이들 두 여성 외에 기존에 확진 판정을 받은 96세 여성과 70세 여성이 있어 총감염자 수는 4명입니다.

홍콩 보건 당국은 복혜정사를 방문한 사람을 추적 중이지만, 이 불당에는 방문자 기록이 없어 추적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홍콩 정부가 일본에 전세기를 보내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서 홍콩인 승객들을 데려와 이로 인해 코로나19가 더 확산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크루즈선 내 홍콩인 승객은 모두 364명이었는데, 홍콩 정부는 어제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전세기로 208명을 데려왔습니다.

이들은 홍콩에 돌아오자마자 포탄 지역에 있는 신축 공공 임대 아파트에 격리됐으며, 14일 후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반응이 나오면 격리가 해제됩니다.

다만, 홍콩 정부는 크루즈선 내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홍콩인 70명과 이들과 밀접하게 접촉한 30명 등은 데려오지 않았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서현 기자(ash@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