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코로나19 직격탄' 에어부산, 임원 전원 사표 제출…고강도 긴축 총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원 20~30% 임금 반납 이어 전 임원 사표 제출

리스·조업사 상대 비용 납부 유예·감면 등 전방위 대책

뉴스1

에어부산 항공기. 2019.10.16/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에어부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촉발된 경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임원 전원 사표 제출 등 강도 높은 자구책을 내놨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일본 무역 분쟁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사태까지 연이은 악재에 따른 유례없는 위기를 직면한 가운데 전방위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이날 에어부산의 대표이사 이하 모든 임원들은 일괄 사직서를 제출했다. 지난주 20~30% 급여를 반납하기로 결정한 에어부산 임원들은 이번 사직서 제출을 통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경영 위기 극복에 앞장서기로 각오했다.

또 부서장도 자발적으로 임금의 10% 반납에 동참하였으며, 에어부산 전 직원들 역시 3월부터 무급 희망 휴직에 적극 동참할 뜻을 밝히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에어부산은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주 4일 근무·무급 15일·무급 30일'등의 휴직을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탑승객이 급감한 중국 및 동남아 노선 25개를 3월 한 달간 비운항 하기로 했으며, 항공기 리스사 및 국내외 공항 조업사와 비용 납부 유예 또는 감면을 협의하는 등 비용 절감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예기치 못한 악재들로 인해 매우 엄중한 상황 가운데 있다"라며 "상황이 개선될 때까지 비용 절감과 수익성 제고 등 경영 정상화에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awar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