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중국 매체, 신천지 집중 조명…"중국서 사이비 지정 퇴출"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이 국내에서 신천지 교인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지는 가운데 중국 매체가 한국 코로나19 확산을 촉발한 것으로 지목되는 신천지를 집중 조명했습니다.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오늘(24일) 한국 종교 단체인 신천지의 교인 중 한명이 '슈퍼 전파자'로 지목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고 보도했습니다.

환구시보는 최근 신천지가 단순히 종교 단체를 넘어서 2007년 대통령 선거에 깊숙이 개입했다는 소문이 나오는 등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신문은 한국 CBS 등 매체를 인용해 신천지와 교주 이만희가 한국 사회에서 '사회적 공해'로 조명되고 있다면서 2012년 대선에도 개입하면서 '사교'(사이비 종교) 신분을 세탁하려 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환구시보는 또 신천지가 중국에도 진출하려 했다가 사이비 종교로 지정돼 퇴출을 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문은 "신천지가 2018년 우한에 교인들을 보내 잠입을 시도했지만, 공안에 조기에 발견돼 실패했다"면서 "당시 100명 규모의 사무실을 여는 등 동향이 포착되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 정부는 한국 정통 기독교 교계와 지속적인 소통을 하면서 이미 신천지를 사이비 종교 명단에 포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