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다크플래쉬, 화려한 RGB 효과의 CF11·CF140 PRO ARGB 팬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희철 기자]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글로벌 PC주변기기 브랜드 다크플래쉬(darkFlash)의 공식 수입원 투웨이는 CF8 PRO ARGB과 CF140 PRO ARGB 팬을 출시했다. 해당 쿨링팬은 중앙부, 상부, 바깥쪽에 LED가 적용된다. 풍량은 늘리면서 소음은 최소화한 블레이드 설계로 효과적인 시스템 냉각이 가능해졌다.
CF11과 CF140의 차이는 크기다. CF11과 CF140의 가로·세로는 각각 120mm, 140mm다. 팬사이즈가 커짐에 따라 풍압과 공기의 양도 비례해 CF140이 조금 더 높다. Hydraulic 베어링과 Rifle 베어링이 각각 사용되어 성능과 내구성은 높이고 소음과 진동은 최대한 억제했다.
처음 사용 시 즉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한 CF11·CF140 ARGB REMOTE COMBO KIT CF11도 있다. ARGB Master RC1 REMOTE KIT과 CF11·CF140 팬 1개씩으로 구성됐다. 필요에 따라 CF11·CF140 팬을 추가로 구입해 최대 8개까지 장착 가능하다. 여기에 추가로 LED BAR 등 기타 ARGB 장치를 두개 더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 1개와 허브박스 1개로 구성되어 있는 ARGB Master RC1 REMOTE KIT은 최신 메인보드 5V Addressable RGB 동기화 지원 케이블을 통해 메인보드와 팬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각 메인보드에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ARGB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
메인보드 5V 3pin LED 헤더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메인보드를 사용 중이라도 최대 2개의 5V 3pin ARGB LED 장치 연결 가능하다. ARGB의 메인보드 싱크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리모컨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 원거리에서 팬의 전원 및 속도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팬 색상, 숨쉬기 모드, 레인보우 모드 등을 조합해 60개의 광원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ARGB Master RC1 REMOTE KIT은 CF11·CF140 PRO ARGB팬 이외에도 C7, CF8, TALON PRO 등 다크플래쉬의 다른 시스템 팬 제품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만약 8개 이상의 팬을 연결할 계획이라면 ARGB Master RC1 REMOTE KIT을 추가로 구입하면 된다.
CF11·CF140 PRO ARGB팬은 단독으로 사용이 안되며 ARGB Master RC1 REMOTE KIT에 연결해 사용해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투웨이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