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한국인 우리땅에 격리 반대"…이스라엘 주민들 항의 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서안지구 유대인정착촌 내 군사시설 앞에서 현지 주민들이 한국인 수용에 반대하는 항의시위를 벌이고 있다. (출처=ynetnews)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이스라엘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자국 내에 있는 한국인 관광객 200여명을 요르단강 서안지구 군사시설에 격리하려 하자 현지 주민들이 항의 시위에 나섰다.

더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격리 후보지인 군사시설과 인접한 유대인 정착촌에서 주민 수백명이 거리로 나와 한국인 관광객 수용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시위대는 '지역사회가 아닌 곳에 코로나바이러스를 격리하라'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며 항의했다. 또 이들은 정착촌 도로를 봉쇄하고 타이어를 불태우기도 했다.

시위대는 이스라엘 정부에 서한을 보내 "위험하고 불합리한 결정을 취소하라"고 요구했다고 현지매체는 전했다.

뉴스1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서안지구 유대인정착촌 도로에 몰려나온 시위대.(출처 =트위터)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일부 현지매체가 이스라엘 당국이 서안지구 유대인 정착촌에 있는 군사시설에 한국인 200여명을 격리할 수 있다고 보도하면서 이번 항위 시위를 촉발했다.

이스라엘 정부는 지난 8~15일 자국을 방문했던 한국인 성지 순례단원들이 귀국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최근 14일 이내 한국·일본에 체류했던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는 조치를 취했다.

또한 자국에 머물고 있는 한국인 관광객 200여명도 별도로 격리하거나 추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뉴스1

더타임스오브이스라엘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onjun4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