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안철수, 코로나20 예언?…방명록에 잘못 적었다 수정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신임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안 대표는 참배를 마치고 방명록에 코로나19를 코로나20으로 잘못 작성해 다시 작성했다. 사진은 방명록의 전 후 모습. 2020.02.24. yes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참배했다. 전날(23일) 국민의당 중앙당 창당대회 이후 첫 공식일정이다.

안 대표는 이날 당 관계자들과 현충원 참배를 마친 뒤 방명록에 "나라가 어렵습니다. 코로나 19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선열들이시여, 이 나라 우리 국민을 지켜주소서"라고 적었다.

안 대표는 이 과정에서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를 '코로나 20'으로 잘못 적는 실수를 했다.

안 대표는 "나라가 어렵습니다. 코로나 20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라고 쓰다가 '코로나 20'을 확인하고 방명록을 다시 작성했다.

앞서 안 대표는 지난달 20일 현충원을 찾았을 때도 실수를 했다.

안 대표는 "선열들께서 이 나라를 지켜주셨습니다. 선열들의 뜻을 받들어 대한민'굴'을 더욱 굳건이 지켜내고 미래세대의 밝은 앞날을 열어나가겠습니다"라고 잘못 적었다가 '대한민국'으로 수정했다.

김민우 기자 minu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