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백악관, 이번 주중 의회에 코로나19 대응 긴급자금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액수는 아직 미정

CDC, 최근 의회에 804억원 요청

뉴시스

[오마하=AP/뉴시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다수 발생한 일본 크루즈선에 탔다가 해상격리됐던 미국인들이 17일(현지시간) 전세기를 타고 네브라스카주 오마하에 있는 엡프리 공군공항에 도착해 트랩을 내려오고 있다. 귀국한 미국인들은 캘리포니아 주 트래비스 공군 기지와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 합동 기지에 도착한 뒤 14일간 격리 처분될 예정이다. 2020.02.1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미국 백악관이 이번 주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관련 긴급자금을 의회에 요청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CNN은 23일(현지시간) 2명의 관리 소식통들을 인용해, 백악관 보좌관들이 주말에 의회에 제출할 긴급자금 요청 문건 작업을 했으며, 이르면 24일 문건을 의회에 보낼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미국에서는 현재까지 35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나왔다. 이중 14명은 일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전세기를 타고 귀국한 사람들이다.

보건복지부 대변인은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이미 의회에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감염질병긴급대응자금(IDRRRF)에서 최대 6600만달러(약 804억원)가 필요하다는 의사를 의회에 통보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는 전체 자금의 절반이 넘는 규모이다.

한편 관리들은 의회에 요청할 긴급자금의 액수가 정확히 얼마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er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