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황교안, 국회 '코로나19' 우려에 일정 취소…"검사받겠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원총회, 본회의 취소 등 확산 우려에 전격 취소

"모든 주요 당직자 검사 안내...저 또한 따를 것"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24.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4·15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에 종로 현장 방문 일정을 취소했다.

황 대표 측은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의원총회 및 본회의 취소 등 국회 상황으로 인해 황 후보의 공개 및 비공개 일정이 취소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사직동에서 출근길 인사를 했던 황 대표는 오후에는 창신동 문구완구종합시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책 관련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었다. 비공개 일정으로는 숭인동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인사를 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국회에서도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자 오후 일정을 전격 취소했다.

앞서 지난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했던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당시 행사에 같이 있던 심재철 원내대표 등 통합당 의원들은 검진차 병원으로 향한 상태다.

이에 통합당은 예정됐던 의원총회를 취소했으며 더불어민주당과 협의해 국회 본회의도 순연키로 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심 원내대표 옆에 앉았다. 마스크를 착용한 채 참석했으나, 공개발언 시에는 마스크를 벗었다.

황 대표는 당대표실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오늘 미래통합당 주요 당직자의 우한 코로나19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던 사실이 확인됐다"며 "방역에는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다. 국민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인사와 접촉이 있었던 모든 주요 당직자 감염 여부를 의료기관에서 검사토록 하는 절차를 안내했다"며 "저 또한 오늘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이 절차에 따르겠다"고 했다.

앞서 지난 주말에도 황 대표는 코로나19사태가 계속되자 이틀째 종로 선거 일정을 잡지 않았다. 지난 22일에는 청운효자동 통인시장과 북촌 한옥마을 등을 방문할 계획이었지만 그마저도 취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