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스라엘 '한국인 격리 수용지' 주민들 반대 격렬 시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이 코로나19 확산을 막는다는 이유로 자국 내 한국인 200여 명을 예루살렘 근처 군기지에 격리 수용할 것으로 알려지자 인근 주민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예루살렘 남부의 유대인 정착촌인 '하르 길로' 지역 주민들은 현지 시간으로 23일 정착촌 외부 도로를 점거하고 타이어를 태우며 반대 시위를 벌였습니다.

이들은 한국인 격리 수용지로 선정된 하르 길로가 예루살렘과 가깝다면서 코로나19가 확산하면 예루살렘과 인근의 또 다른 유대인 정착지인 구쉬 에치온 주민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나프탈리 베넷 이스라엘 국방장관에게 보낸 서한에서 "위험하고, 불합리한 결정을 취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고등법원에 격리수용 계획 철회를 요구하는 탄원서도 제출했습니다.

구쉬 에치온 지역위원회도 정부에 해당 조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하면서 지역 당국과의 합의 없이 격리 수용 결정이 내려진 데 대해 강력 반발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 인터넷매체 와이넷은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한 이스라엘 당국이 한국인 관광객 약 200명을 예루살렘 근처 군기지에 격리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정착촌 중심부에 위치한 하르 길로 군기지는 군사 훈련과 교육에 활용되지만 한국인 수용 기간에는 이스라엘군이 이곳을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번 조치는 이스라엘 보건부와 국가안보회의의 조율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조치가 이행되기까지는 정부 고위 당국자의 승인이 필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은 이번 격리 수용 계획이 한국과의 외교 관계를 고려해 한국인을 즉각 추방하는 대신 나온 방안이라고 보도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지성 기자(jisung@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