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코로나19 '역유입' 막는 중국…"옌볜공항, 한국편 방역강화"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베이징(중국)=김명룡 특파원]
머니투데이

(인천공항=뉴스1) 허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으로부터의 입국절차 강화 대책에 따른 후속조치로 중국인 전용 입국장이 별도로 신설된 4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중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입국하고 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4일 0시부터 시작되는 ‘후베이성 방문 외국인 입국 제한’ 대책에 따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2곳, 제2 터미널에 1곳 등 중국 전용 입국장 총 3곳이 설치했다. 2020.2.4/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관영언론이 지린(吉林)성 옌볜(延邊)조선족자치주 중심도시인 옌지(延吉)의 국제공항이 한국에서 들어오는 항공편에 대한 전용통로를 만드는 등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한국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역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주중 한국대사관은 이와 관련 우리 국민의 입국절차에는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중국중앙(CC)TV는 24일 옌지 차오양촨(朝陽川) 국제공항은 전날 밤 중국 국내선 항공편 승객과 거리를 확보하기 이해 한국발 항공편의 경우 전용 통로를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또 담당 전문요원을 배치해 국제선 항공편의 안전을 보장하고 비행기·여객터미널 소독이나 통풍 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CCTV는 최근 옌지공항에는 하루 평균 2대의 한국 항공편이 350명 정도의 승객을 태우고 들어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주중 대사관은 "힌국발 항공편에 대한 전용통로 마련 계획 관련, 연길공항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항공에 문의 결과 연길공항 측으로부터 통보받은 것은 없다"며 "우리 국민의 입국절차에 변화는 없으며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린성 전체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 93명이며, 옌볜의 경우 5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베이징(중국)=김명룡 특파원 drag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