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코로나19 비상'…건설사들, 기자실 폐쇄하고 출근시간도 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건설·현대건설·GS건설…25일부터 기자실 운영 잠정 중단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대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일부 건설사들은 기자실을 폐쇄하고, 출근시간을 조정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나섰다.

24일 SK건설과 현대건설, GS건설은 출입 기자들에게 오는 25일부터 기자실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는 내용의 공지문을 전달했다.

SK건설은 안내문에서 "기자실을 포함한 사옥 부속실 운영을 잠정 중단할 계획"이라면서 "향후 상황 추이를 지켜보며 기자실 재운영 시기를 검토해 안내하겠다. 이 위기를 잘 넘길 수 있도록 협조와 양해 부탁한다"고 전했다.

현재 SK건설은 종로구 관훈동 사옥에 열화상카메라와 체온계,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구비하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24일부터는 출근하는 모든 구성원들에게 1대 1 발열 점검을 하고 있다. 또 대중교통으로 출근하는 구성원의 불특정다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10시로 조정했다.

현대건설은 안내문에서 "계동 사옥의 방역 및 개인안전을 위해 방역 및 개인안전을 위해 기자실을 잠정 운영 중단할 예정이다"라며 "당사 1층은 은행 방문객들과 카페 이용객 등 당사의 통제를 받지 않는 외부인의 출입이 매우 빈번하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 역시 코로나19가 번지기 시작한 이달 초부터 방역활동을 실시했으며, 사전예방 강화차원에서 지난 21일부터는 출근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 1대 1 발열체크를 하고 있다.

GS건설은 "본사 사옥에 대한 외부인 출입을 엄격히 제한하고 기자실도 한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키로 했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추가 확진자 발생 및 2차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따른 예방적인 조치다"라고 밝혔다.

일일 직원 발열체크를 해오던 GS건설은 출장, 회식, 희의도 지양토록 권고했다.

대우건설과 대림산업은 기자실 폐쇄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대한건설협회도 기자실을 폐쇄했다. 건설협회는 이날 출입 기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됐다"며 "기자실 방역 및 개인안전을 위해 기자실을 잠정 운영 중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 건설사 관계자는 "기자업무 특성상 외부인과의 접촉이 많은데다 사원처럼 관리가 어렵다"며 "접촉을 최대한 자제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노력이다. 코로나19 사태가 빨리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