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초기창업패키지] 주요 핵심 프로그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드웨어(HW) 상품화 엔지니어링 프로그램과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대표적인 초기창업패키지사업 프로그램이다.

특히 HW 상품화 엔지니어링은 센터가 대표적으로 운영하는 특화프로그램이다. 혁신적 HW 창업기업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단계를 체계화해 아이디어부터 시제품 제작, 양산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을 가장 신속하게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발굴한 협력 전문기업(동반자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을 펼친다.

전자신문

ⓒ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반자기업은 부품조달, 제품디자인, 기구설계, 사출성형 등 총 9개 분야 21곳이다. 이들은 HW 스타트업의 시제품 제작과 양산을 밀착 지원한다. 실제로 지역 기업 인탑스는 자사가 보유한 우수 제조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창업기업 기술개발과 제조양산을 적극 지원하는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지난해 세이프웨이, 문보트, 핸드메이드스프링 등 3개 기업이 HW 상품화 엔지니어링 협약을 맺고 사업을 진행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린 대구경북스타트업 페스티벌은 대구경북 창업지원기관 간 협업으로 창업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 붐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경북대,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이 공동 주관했다. 특히 함께 진행된 창업카페라운지에는 창업기업 80곳이 참여해 경영, 기술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구미=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