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전기, 경계현 사장·강봉용 부사장 사내이사 내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외이사에 유지범·김준경·여윤경 삼성SDI, 사내이사에 전영현 사장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사내이사에 경계현 사장과 강봉용 부사장을 후보로 추천하고, 사외이사에는 유지범 이사, 김준경 이사, 여윤경 이사를 추천하기로 결의했다.

삼성전기 신임 대표이사(사장)로 내정된 경계현 후보는 서울대 제어계측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플래시 설계팀장, 플래시 개발실장, 솔루션 개발실장을 역임한 부품 및 반도체 기술 전문가다. 삼성전기는 "기술혁신을 이끄는 회사로 한 단계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봉용 후보는 삼성전기 신임 경영지원실장(부사장)으로 위촉됐다.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지원팀장, 경영지원실장을 역임한 경영전략·재무 분야 전문가다.

사외이사는 김준경·여윤경 이사를 신임 후보로 결의했고, 유지범 이사는 재선임했다. 기존 권태균, 최현자 이사는 임기만료에 따라 이번에 사외이사에서 물러난다.

유지범 후보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삼성전기의 핵심기술인 재료부문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 2017년부터 삼성전기의 사외이사로 활동하며, 소재·재료 부문 기술적 조언을 통해 경쟁력 제고 및 사업 성장에 기여했다.

김준경 후보는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경제 및 산업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여윤경 후보는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교수로 재직하며 재무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업 경영에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후보로 추천했다.

사외이사 후보는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에서 자격심사 등을 거쳐 확정됐다. 다음달 18일 열리는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기 이사회는 총 7명으로 3명의 사내이사와 4명의 사외이사로 구성되어 있다.

삼성SDI도 이날 공시를 통해 사내이사 후보에 전영현 사장을, 사외이사 후보에 권오경 한양대 융합전자공학부 교수, 김덕현 법무법인 진성 변호사, 박태주 고려대 노동문제연구소 선임연구원, 최원욱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등을 올렸다고 밝혔다. 정기 주주총회는 다음달 18일이다.

김지윤 기자 jiyun5177@ajunews.com

김지윤 jiyun517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