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김민아 아나운서, 코로나19 음성 판정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아침&`, 25일 방송 재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김민아 아나운서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음성 판정을 받았다.

김민아는 24일 인스타그램에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글을 공개했다.

김민아는 "어제 열이 났을 때 고민이 많이 되었다. 제가 대회장을 떠난 뒤에 있을 여러 추측과 자극적인 반응들이 두려웠고, 오히려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다는 우려도 들었다"며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제가 모르는 0.0001%의 확률이라도 있다면 안심할 수 없다 여겼고 조금이라도 민폐가 되지 않으려 급히 현장을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금의 증상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향후 문제가 없겠다 판단했던 건데, 이미 전파자가 된 듯 비난도 있었다. 하지만 그래도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아니겠지', '알려질까 두려워' 하고 넘겼다가 더 큰 후폭풍을 몰고 올 수 있기에 앞으로도 극히 보수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민아는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린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정규 시즌 1라운드 샌드박스 게이밍-담원 게이밍 경기의 분석데스크 진행을 맡았다. 김민아는 경기 도중 미열 증상으로 보여 병원으로 이동했다.

이로인해 김민아가 날씨 진행을 맡고있는 JTBC 아침 뉴스 프로그램 '아침&(앤)'은 24일 결방과 함께 제작팀 자가 격리 조치를 취했다. JTBC 관계자는 "김민아 기상캐스터가 전날 발열 증세를 보여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 중"이라며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사태에 대비해 '아침&' 뉴스팀 전체가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힌바 있다.

검사 결과 음성 판정으로 김 아나운서가 날씨 뉴스 진행을 맡은 '아침&(앤)'은 오는 25일부터 방송을 재개할 예정이다. 다만 안전 문제를 고려해 김 아나운서는 이번주 '아침&'에는 출연하지 않는다.

ksy70111@mkinternet.com

<다음은 김민아 아나운서 글 전문>

음성 판정 받았습니다.

어제 열이 났을 때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대회장을 떠난 뒤에 있을 여러 추측과 자극적인 반응들이 두려웠고, 오히려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다는 우려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모르는 0.0001%의 확률이라도 있다면 안심할 수 없다 여겼고 조금이라도 민폐가 되지 않으려 급히 현장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상황이 알려지면서 검진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무척 괴로웠습니다. 조금의 증상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향후 문제가 없겠다 판단했던 건데, 이미 전파자가 된 듯 비난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겠지', '알려질까 두려워' 하고 넘겼다가 더 큰 후폭풍을 몰고 올 수 있기에 앞으로도 극히 보수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일을 위해 즉시 공유하겠습니다.

빠른 대처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저는 오늘 저녁 6시 53분경 음성 판정을 받았고, 활동에 문제 없음을 재차 확인했다고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