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민아, 코로나19 음성 판정→당분간 휴식… '아침&' 방송 재개[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김민아 아나운서 겸 기상캐스터가 발열 증세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 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아 그가 출연 중이던 JTBC 아침뉴스 ‘아침&’이 방송을 재개했다.

25일 오전 방송된 JTBC ‘아침&’에서 이정헌 앵커는 김 아나운서의 건강 소식을 전하며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사태에 대비해 ‘아침&’ 뉴스팀 전체가 자가 격리에 들어갔었고, 음성 판정 결과 방송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김 아나운서는 오는 3월 2일부터 출연 예정이다.

김 아나운서는 지난 23일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중계 도중 미열 증세로 경기 도중 퇴장했다.

김 아나운서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을 통해“37.5도를 조금 웃도는 체온과 몸살 기온이 있었다”면서도 “걱정할 만한 증상은 아니었고 가능성도 낮지만 자의로 판단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즉시 현장을 떠났다. 최선의 선택이었고 지침대로 행동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김 아나운서가 출연하는 ‘아침&’이 24일 결방했으며, 제작진 모두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그리고 다행히 이날 오후 김 아나운서가 음성 판정을 받았고, 그는 곧바로 자신의 SNS을 통해 검사 결과를 알렸다.

김 아나운서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 검진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밝히며 “검사 결과 나오기 전까지 무척 괴로웠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조금의 증상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향후 문제가 없겠다 판단했던 건데, 이미 전파자가 된 듯 비난도 있었다. 하지만 그래도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며 “판정과 별개로 대외 활동은 며칠 더 지켜보며 더욱 조심하겠다”며 우선 휴식을 취한 후 방송에 복귀하겠다고 밝혔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 제공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