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철수 “마스크 한 장 6500원…공권력 동원 매점매석 단속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스크 수출 한시 제한…비상망 가동 필요”

“생산·유통 등 투명·정확 정보 제공해야”

헤럴드경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5일 문재인 정권을 향해 “마스크 매점매석을 단속하고, 수출을 한시적으로 막아야 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놓고 대책을 제안한 것이다.

안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어젯밤 인터넷 쇼핑몰을 본 결과, 마스크 값이 4500원에서 몇시간 만에 2000원이 올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운 좋게 주문해도 배송에만 3~4일이 걸리고 있다”며 “평소 500원짜리 일회용품은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다. 평균 5000원짜리 마스크를 4인 가족이 한 달을 쓰면 그 값만 월 60만원인데, 아무리 비싸도 구할 수 없는 실정”이라고도 했다.
헤럴드경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막을 대책으로 “정부는 공권력을 투입, 마스크에 대한 매점매석을 강력히 단속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마스크 수출을 한시적으로 막고, 모든 국민이 소량일지언정 골고루 살 수 있도록 공정 비상 유통망을 가동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마스크의 생산·유통에 대한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대한의사협회의 대정부 입장 중 비선 전문가 자문그룹에 대한 교체 이야기가 있었다”며 “그들은 방역을 인권 관점에서 접근한다고 한다. 중국발(發) 입국 제한의 불필요성을 말하는 등 무증상 전파 가능성이 없다고 자문했다는데, 이 말이 사실이면 지난 정부에서 ‘최순실’의 존재와 다를 바 없다”고 비판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