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당정청, 대구·경북 코로나 최대 봉쇄조치…"지역사회 전파 막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왼쪽 세번째 부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이낙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회 위원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홍남기 경제부총리,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윤호중 사무총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코로나19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 2020.2.25/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정연주 기자 = 당정청은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 대구와 경북 청도를 감염병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 조치를 넘어선 봉쇄정책을 시행해 코로나19 확산을 조속히 차단하기로 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 직후 브리핑을 통해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심각 단계에서 범정부적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함께 했다"며 "중앙재난대책안전본부는 지역사회 전파가 시작되는 현 단계에서 봉쇄정책을 극대화 시켜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대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최대한의 봉쇄정책 시행'의 의미와 관련 "방역망을 촘촘히 해서 코로나19 확산 및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의미한다"며 "지역 출입 자체를 봉쇄한다는 의미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ykjmf@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