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CDC "韓여행 웬만하면 말라"…최고단계 상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주동 기자] [코로나19 관련해 이틀 만에 3단계 '경고'로 단계 올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와 관련해 한국을 여행경보 단계 최상위인 '3단계'로 지정했다. 가능하면 한국으로 여행하지 말라는 얘기이다.

CDC는 24일(현지시간) 홈페이지 내 여행경보 페이지에서 한국을 코로나19 '경고'(warning) 단계로 지정했다. 이는 "불필요한 여행을 피하도록 권고"하는 것으로 가장 높은 단계이다.

앞서 이틀 전 CDC는 한국을 2단계 '경계'(alert)로 지정했으나 코로나19가 급격히 퍼지자 등급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CDC는 홈페이지에서 한국에 대해 여행을 피하라면서 "감염 지역에서는 적절한 의료 서비스 접근이 제한된다"고 설명했다. 또 만약 여행을 해야 한다면 △아픈 사람과 접촉하지 말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맞지지 말고 △의사 등과 미리 상의하라고 조언했다.

현재 CDC가 3단계 여행경보를 내린 국가는 중국과 한국이다. 다만 이는 여행금지 같은 강제성이 있지는 않다. 일본은 2단계이고, 홍콩, 이란, 이탈리아는 1단계 '주의'(Watch)가 내려져 있다.

한편 CDC의 조치와 별도로 미국 국무부는 지난 2일 중국에 대해 '여행 금지'에 해당하는 4단계를 내려 미국인의 중국 여행을 막았다.

김주동 기자 news93@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