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기억의 전쟁', 코로나19 확산에 관객과의 대화 연기.."개봉은 27일 예정대로"[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선미경 기자] 다큐멘터리 영화 '기억의 전쟁'(감독 이길보라)이 코로나19 대응 심각 격상에 따라 관객과의 대화 일정을 연기했다.

'기억의 전쟁' 측은 25일 "전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 속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3월 1일 예정되어 있었던 손희정 평론가와의 '평화토크'를 비롯, 모든 관객과의 대화(GV)를 잠정 연기한다"라고 알렸다.

이어 "사람이 밀집하는 행사는 당분간 자제하라는 권고 지침에 따라,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점 양해 부탁 드린다. 코로나19 상황 추이를 지켜본 후 관객과의 대화(GV)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또 "'기억의 전쟁' 개봉일 연기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고민하였으나, 개봉을 단 3일 앞두고 있는 시점임은 물론,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개봉을 확정해주신 극장들에 힘을 보태기 위해 예정대로 개봉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상황이 호전될 때까지 오랫동안 상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기억의 전쟁' 측 공식입장 전문

전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 속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3월 1일 예정되어 있었던 손희정 평론가와의 '평화토크'를 비롯, 모든 관객과의 대화(GV)를 잠정 연기합니다.

사람이 밀집하는 행사는 당분간 자제하라는 권고 지침에 따라,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 추이를 지켜본 후 관객과의 대화(GV)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억의 전쟁' 개봉일 연기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고민하였으나, 개봉을 단 3일 앞두고 있는 시점임은 물론,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개봉을 확정해주신 극장들에 힘을 보태기 위해 예정대로 개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상황이 호전될 때까지 오랫동안 상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극장을 방문할 시에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는 27일 개봉된다. /seon@osen.co.kr

[사진]영화 포스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