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부겸, '봉쇄' 논란에 "배려없는 언행 삼가라···비통한 심정"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대구 수성구갑)이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고위 당정 협의회에서 '대구·경북(TK) 봉쇄' 발언이 나온 것으로 알려지자 "배려 없는 언행을 삼가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해받을 봉쇄조치 발언, 배려 없는 언행을 일절 삼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당정청 회의에서 '봉쇄조치'라는 표현이 사용돼 불필요한 논란이 일었다. 급하게 해명하기는 했지만 왜 이런 배려 없는 언행이 계속되는지 비통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발언의 취지야 코로나19의 전국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을 철저히 하겠다는 뜻이겠지만, 그것을 접하는 대구·경북 시민들의 마음에는 또 하나의 비수가 꽂혔다"고 했다.


이어 "철저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을 막고,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안정적인 방역 체계를 가동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코로나19 봉쇄를 위해 범정부적 총력 대응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당정청,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싸우고 있는 대구·경북민들 및 불안감과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시민들의 심정을 헤아려 마음의 상처를 안겨 줄 수 있는 어떠한 언행도 일절 삼가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당부했다.


앞서 이날 오전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정청 협의회 후 브리핑에서 "대구·경북을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 조치를 넘는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대구·경북 지역의 출입 자체를 막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논란이 불거지자 민주당은 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한다는 의미는 방역망을 촘촘히 하여 코로나19 확산 및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의미하며, 지역 출입 자체를 봉쇄한다는 의미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