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대구·경북 총선 예비후보들 코로나19 지원대책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4·15 총선 5개 정당 구도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대구·포항·칠곡=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4월 총선 대구·경북 예비후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관련 지원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박형룡 예비후보(대구 달성군)는 25일 보도자료에서 "정부의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규모가 200억원인데 현재 대구에서 휴업하는 규모에 비하면 언 발에 오줌 누기 정도다"며 "전통시장 상인 대출 등 지원 규모를 대폭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선거 유불리를 따질 때가 아니고 국민 고통을 해결할 수만 있다면 10조원대 이상 추경이라도 편성해야 한다"며 "정부는 실효적인 지원책을 강구하고 여야는 하루빨리 추경에 합의하라"고 촉구했다.

미래통합당 김현기 예비후보(경북 고령·성주·칠곡)는 "대구·경북은 소상공인과 영세 기업 폐업이 속출해 전례 없이 심각한 상황이다"며 "대구·경북 지원 특별법을 조속히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별법 제정 이전이라도 대구·경북을 살리기 위한 시행령을 제·개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래통합당 이인선 예비후보(대구 수성을)도 "지금 대구 경제는 파탄지경이며 소상공인들이 겪는 고통은 절망 수준이다"며 "대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하루빨리 선포해 각종 세금 감면과 납세 유예, 금융 특별지원 등 생계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했다.

정의당 임혜진 예비후보(경북 포항북)는 "정부는 추경을 시급히 편성하고 국회는 정쟁을 넘어 시민 생명과 안전 보장을 위한 예산 편성 및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중소 상공인이 폐업으로 내몰리지 않도록 임대료 등을 지원하고 노동자들이 해고되지 않도록 고용유지 지원금을 충분히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권택흥 예비후보(대구 달서갑)는 "정부는 마스크 생산과 유통을 통제하고 대구·경북 주민에게 무상으로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yongm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