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한항공 승무원, LA노선 근무 후 코로나19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달 19~20일, 인천~LA 노선 탑승한 것으로 알려져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이 이달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노선 항공편에 탑승해 근무한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정부와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해당 승무원은 이달 19~20일 인천과 LA 노선을 오가는 항공편에 탑승했다가 귀국한 뒤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자가 격리를 하다 이날 오전 9시께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승무원은 인천~LA 노선 탑승에 앞서 인천~텔아비브 노선에도 탑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대한항공과 질병관리본부는 해당 승무원이 격리되기 전까지 탑승한 항공편 등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 아직 구체적인 감염 경로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우선 대한항공은 같은 항공편에 탑승한 승무원들에게 14일간 자가 격리하도록 조치를 취했다. 이와 함께 이날 오후 방역을 위해 인천승무원브리핑실(IOC)을 폐쇄키로 했다. IOC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별도 건물에 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추후 IOC 운영이 재개될 때까지 객실 승무원에게 인천공한 제2여객터미널에서 탑승 준비를 하도록 했고 비행 전 브리핑을 기내에서 실시하게 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무원 동선과 감염 경로 등에 대해서 현재 질병관리본부(질본)가 역학 조사를 하고 있다"며 "상세 내역은 확인되는 대로 질본과 협의 후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seo1@fnnews.com 김서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