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7개 차트 톱 10 등극 "목표 이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각종 빌보드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14일 발표한 첫 미국 정규앨범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서 5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몬스타엑스는 총 7개의 빌보드 차트에서 톱 10위권 안에 등극하며 눈부신 성적을 거뒀다.

25일 빌보드(2월 29일 주차 집계 기준)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소셜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가장 핫한 아티스트 순위를 꼽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에서 처음으로 진입해 6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고, 전 세계 SNS에서 활발한 이슈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선정하는 ‘소셜 50’에서도 약 116주간 꾸준히 차트인에 성공해 6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미국 신보 ‘ALL ABOUT LUV’로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 메이커스’ 차트에서도 모두 3위를 차지하며 미국 앨범으로는 처음으로 동 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 10위로 해당 차트에 최초로 이름을 올렸으며,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3위로 역대 앨범 중 최고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로써 몬스타엑스는 빌보드의 메인 차트라 불리는 ‘빌보드 200’을 시작으로 각종 앨범 차트, 전 세계로부터 인기 성장세를 가늠할 수 있는 아티스트 차트까지 모두 톱 10위 안에 자리하며 역대급 성과를 만들어냈다.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미국에서 처음으로 발표한 정규앨범으로 빌보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 영광스럽고 기쁘지만 무엇보다도 몬스타엑스로서 목표했던 바를 이뤘고, 그 이루는 모습을 몬베베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어 더욱더 뿌듯하다”면서 “이 자리에 오기까지 쉽거나 간단하지 않았지만 그래서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몬베베와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느낄 수 있는 일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몬스타엑스가 한층 더 성장하고 나아가겠다”며 “사랑한다 몬베베♥”라고 따뜻한 팬사랑을 드러냈다.

빌보드의 각종 차트를 모두 휩쓸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거듭난 몬스타엑스는 최근 미국 정규앨범 ‘ALL ABOUT LUV’와 수록 타이틀 트랙 ‘YOU CAN‘T HOLD MY HEART’(유 캔트 홀드 마이 하트)를 발표, 사랑을 테마로 한 감성적인 멜로디와 부드럽고 그루브한 보컬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해당 앨범은 미국 타임지와 빌보드, 롤링스톤, 피플 등 다양한 해외 언론에서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성장돌‘의 진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이 기세를 몰아 더욱 활발한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