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속보]경남, 코로나19 확진자 4명 추가 총 26명···남해 첫 발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25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 감염증과 관련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경남도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도는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추가로 발생해 도내 확진자는 26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이날 오전 창원에 사는 남성(67)이 추가 확진됐다고 설명했다. 이 남성은 대구에 사는 신천지 교회 신도인 처제가 자신의 집을 방문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을 알리고 검사를 받았다. 경남도는 지난 17일 처제와 가족 모임을 한 이 남성의 동선을 확인해 공개했다.

이어 오후에는 남해군 1명, 창원시 2명 등 3명이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남해에서 회사를 다니는 남성(31)은 지난 22일에 첫 증상이 나타났고 24일 남해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직접 방문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가족이 있는 부산에 머물렀으며, 16일 오전 부산 연산동 토현성당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했고, 주중에는 남해군에 있는 회사 기숙사에서 머물렀던 것으로 확인했다.

또 창원 추가 확진자 남성(48)은 최초 증상이 17일에 나타났고, 24일 창원병원 선별진료소를 스스로 방문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은 지난 24일 밤 롯데백화점 창원점을 방문했고, 롯데백화점 창원점은 관련 시설에 대한 방역을 시작, 임시휴업에 들어갔다.

경남 26번째 확진자인 창원지역 남성(34)은 지난 22일 최초 증상 나타났고, 23일 창원 경상대학교병원을 스스로 방문했으며 25일 양성판정 통보를 받았다. 이 남성은 지난 17일과 19일 대구를 방문했으며 세부 동선은 파악 중에 있다.

현재 신천지 교회와 관련 확진자는 경남에서 15명이다. 앞서 경남도는 이날 오전 신천지 종교시설 79곳에 일시적 폐쇄 또는 집회 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김정훈 기자 jhkim@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지금 많이 보는 기사

▶ 댓글 많은 기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