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무관중 경기'에도 프로배구 사령탑은 걱정 가득 "불안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사상 첫 무관중 매치

뉴스1

한국전력과 삼성화재 선수들이 25일 관중이 없는 텅빈 수원실내체육관에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스1) 이재상 기자 = "이 중 만약 확진자가 1명이라도 나온다면…."

사상 초유의 무관중 프로배구 경기를 앞두고 사령탑들은 아쉬움보다 우려를 먼저 나타냈다.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25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9-20 도드람 V리그 6라운드 삼성화재전을 앞두고 근심 어린 표정을 지었다.

장 감독은 "국가 재난 사태기 때문에 규정대로, 순리대로 (무관중 경기를) 해야 하는 것은 맞다"면서도 "하지만 만약 특정 팀에서 1명의 확진자라도 나온다면 질타를 받을 수 있다. 아파트(숙소) 생활하는 팀들은 더 위험군에 속할 수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어느 팀이든 마찬가지일 것"이라면서 "만약 확진자가 급격히 많아지면서 1명이라도 팀 내부에서 나온다면 리그가 중단될 수 밖에 없다. 최대한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신진식 삼성화재 감독도 비슷한 의견을 전했다.

신 감독 또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데 관중 없이 치르는 것도 말이 되지 않는다. 국가에서 되도록 외출을 자제해 달라고 했는데 경기를 하는 것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불안하다"고 밝혔다.

그는 "리그를 위해 1년 내내 훈련한 선수들을 생각한다면 경기를 하는 것도 맞긴 하지만…"이라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양 팀 사령탑은 무관중 경기가 이날 승부의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 감독은 "관중이 없으면 선수들의 집중력이 떨어질 것"이라면서 "그런 부분에서 더 파이팅을 해서 분위기를 끌어 올려야 한다"고 말했다.

장병철 감독도 "관중의 함성과 응원이 힘이 나는데, 영향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선수들을 잘 추슬러서 하는 것이 숙제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alexe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