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단속' 비웃듯…마스크 가격 10배↑, 수백만 장 거래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정부가 이렇게까지 할 정도로 상황이 심각합니다. 마스크를 파는 데를 보기도 어렵고 가격도 열 배 가까이 뛰었습니다. 또, 일방적으로 판매를 취소하거나 수백만 장씩 거래하겠단 업자도 여전합니다.

이새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마스크 판매대가 텅텅 비었습니다.

품절 안내도 곳곳에 붙었습니다.

[약사 : 지난주부터 갑자기 코로나19가 문제 된 이후에 사람들이 마스크를 많이 찾았죠. 현재 마스크 재고 없습니다.]

겨우 파는 곳을 찾아도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조모 씨/마스크 구매자 : 며칠 동안 돌아다녔는데 없으니까. 그러다 (온라인몰) 한 군데에서 5개 구입하는데 2만3000원이 들어가니까 황당하더라고요.]

코로나19 발생 전의 열 배 수준입니다.

온라인몰에선 '묻지마 취소' 사태가 다시 벌어지고 있습니다.

5만 원대에 마스크 40장을 주문한 이 소비자도 일방적으로 판매 취소 통보를 받았습니다.

[온라인몰 마스크 구매 피해자 : 어제 오전에 문자가 와서 매진됐으니까 취소해달라, 그러면 환불해주겠다. 전 환불 원하지 않으니까 무조건 보내달라. 말하고 있는데 끊어 버리더라고요.]

정부가 사재기를 단속하고 밀수출을 막아도 몰래 거래하는 업자들은 여전합니다.

5분도 안 돼서 가격을 또 올리는 업자, 5백만 장을 수출하겠다는 업자도 있습니다.

정부의 초강력 대책이 '마스크 대란'을 막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영상디자인 : 박성현)

이새누리 기자 , 방극철, 김범준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