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기성용, 스페인 1부리그 마요르카 입단 확정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월말까지 단기 계약

아시아경제

사진=RCD 마요르카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슬기 인턴기자] K리그 복귀가 무산됐던 기성용(31)이 스페인 1부리그 클럽인 RCD 마요르카와 계약했다.


마요르카는 25일(현지 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성용의 영입 소식을 알렸다.


마요르카는 "기성용은 오는 6월30일까지 마요르카와 함께 한다"며 "기성용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186경기를 출전해 15골을 넣었다.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월드컵에 3번 나섰으며 2012 런던 올림픽에도 출전했다. 대한 축구협회(KFA) 올해의 선수상을 3번이나 받았다"고 소개했다.


지난 20일 기성용의 에이전시인 'C2 글로벌'은 "기성용이 스페인 1부리그 클럽과의 계약 협상 마무리와 메디컬 체크를 위해 21일 출국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스페인 현지 매체는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를 거론했으나 이날 마요르카의 발표로 인해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뉴캐슬과 결별한 기성용은 자유계약선수(FA) 신분으로 FC 서울, 전북 현대와 협상을 했으나 결렬돼 K리그 복귀가 무산됐다.


한편, 마요르카는 에세키엘 가라이의 부상으로 센터백 긴급 영입을 추진한 발렌시아로부터 핵심 수비수 마르틴 발렌트를 지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마요르카는 25라운드까지 승점 22점을 얻어 현재 강등권인 18위에 머물러 있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