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안철수, ‘김형오 초청장’에 “못 만날 이유 없다”…통합·연대 문 열리나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安 “누구라도 못 만날 이유 없다”

”무슨 얘기 오갈지는 만나봐야”

“지지율 일희일비 없이 갈 길 가겠다”

헤럴드경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6일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과 만날 뜻이 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누구라도 못 만날 이유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최근 한 매체를 통해 안 대표와 접촉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안 대표 등 국민의당의 통합당 합류 제의가 핵심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권 안에선 그간 중도·보수 통합론에 단호히 선을 그은 안 대표가 여지를 보이기 시작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는 중이다.

안 대표는 김 위원장이 만나자고 하는 이유를 알고 있느냐는 물음에 “그건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봐야 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했다. 통합당과 국민의당 간 통합 가능성이 나오는 것을 놓고는 “황교안 대표나 김 위원장도 연대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힌 이상 저도 따로 언급할 게 없다”며 “저에게 물어보지 말고 그쪽으로 물어봐야 한다”고 선을 그었다. 또 통합당이 안철수계 의원 일부에게 입당 제의를 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선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고 여러 고민이 다를 것”이라며 “그 문제는 스스로 판단하면, 어떤 길이든 존중하겠다고 거듭 말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당이 지지율이 비교적 높지 않다는 지적에는 “그 결과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두 당끼리 주고받는 그 과정에선 아무 노력을 하지 않아도 반사이익을 얻는 일이 반복된다”며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 뿐”이라고 강조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