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김형오 만남 제안에 "못 만날 이유 없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의 만남 제안에 대해 "누구라도 못 만날 이유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언론을 통해 (김 위원장의 제안을) 봤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안 대표는 다만 앞으로 일주일이 코로나19의 고비가 될 것이라며 "지금 당장은 정치권 모두가 정치적 활동보다 국회를 통해 위기 극복에 집중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안 대표는 '김 위원장이 만나자는 이유는 자명하다'라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그거야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봐야 알 수 있는 것 아니겠나"라고 답했습니다.

안 대표의 이러한 반응은 그동안 통합당과의 통합·연대 가능성에 대해 "관심 없다"며 선을 그어온 것에서 진일보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는 다만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황교안 대표나 김형오 공관위원장이 연대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이미 밝혔기 때문에 따로 언급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 저한테 물어보지 말고 이제 그쪽으로 물어보라"고 했습니다.

안 대표는 '안철수계' 현역 의원과 원외 인사들의 통합당 이적 움직임과 관련해서는 "제가 가는 길이 정말로 어려운 길이라는 것은 알고 있고,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고 여러 가지 고민이 다를 테니 스스로 내린 판단을 존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안철수계 의원들의 총선 준비에 대해 "모두 다 지역구 출마를 이미 몇 달 전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안 대표는 '여야를 막론한 이른바 비례 정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심각한 문제가 있다. 특히 선거법 개정 자체를 주도한 정부·여당이 취할 태도가 절대로 아니다. 입법 취지 자체를 망가뜨리는 것"이라며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이것은 통합당도 마찬가지"라고 답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백운 기자(cloud@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