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무소속이 왜 민주당 경선에?...민주 경선 1위 샌더스 때아닌 '자격시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이 당내 경선 참여 자격을 두고 소송을 당했다고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2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조선일보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이달 초 아이오와주 뉴턴에서 가진 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힐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주민 2명은 무소속인 샌더스 상원의원은 당적이 없기 때문에 민주당 경선에 참여해선 안 된다며 지난 23일(현지시간) 레온 카운티 순회 법원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소인은은퇴한 집배원인 프랭크 바흐와 은퇴한 사회복지사인 조지 브라운으로, 이들은 무소속인 샌더스 의원을 플로리다 민주당 경선에서 배제하고 주 정부가 그의 득표를 인증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플로리다 프라이머리(예비선거)는 다음 달 17일이다.
고소인들의 대리인인 캐런 지버스는 성명에서 "그(샌더스)의 본업은 미국 상원의원이며, 그는 일관되고 자랑스럽게 무소속으로 역할을 주장해왔다"면서 "샌더스가 왜 경선 참여 전에 민주당원이 되지 않았는지를 이해할 수 없다. 무소속으로 대선에 나설 수는 있지만 (민주당 경선 참여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수많은 플로리다 주민들이 이미 우편으로 경선 투표를 했기 때문에, 샌더스 상원의원을 후보에서 배제하는 것은 너무 늦었다는 것을 이들도 알고 있다고 더힐은 덧붙였다.

[이용성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