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영상] 황교안 "봉쇄할 건 대구가 아니다...방향 잘못돼"

댓글 3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송영성 기자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5일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의 '대구·경북 최대 봉쇄 정책' 브리핑 발언에 대해 "봉쇄해야 할 것은 대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영입 인사 환영식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중국으로부터 들어오는 전염병을 확산시킬 수 있는 그런 분들을 막고 봉쇄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 방향이 잘못됐고, (봉쇄) 대상이 잘못됐다"며 "당사자는 물론 책임 있는 분들이 국민에게 납득할 수 있는 설명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오는 28일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 회동에 대해서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격식이 아니라, 어려운 민생을 살리고 우한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그런데 정부 대책이 바르지 않다. 이에 대해 저희 생각을 알리고 우한 폐렴 사태 종식을 위한 말씀을 드려야겠다"고 밝혔다.

또 황 대표는 민주당 일각에서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창당 가능성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서는 "민주당은 비례 정당을 만들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그런 약속하에서 선거법을 통과시켰다"며 "그런 약속을 한 것은 민주당이다. 꼼수를 부리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뉴스1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0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백대용 소비자시민모임 회장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2020.2.26/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sso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