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진서연, 마스크 폭리에 정부 비판 "늦은 대책"→논란에 삭제[종합]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배우 진서연이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해 날선 비판을 하며 소신을 굽히지 않았다.

진서연은 26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수술용 메디컬 마스크가 50매에 11만4000원에 팔리고 있는 온라인 쇼핑 게시물사진을 캡처해 올리며 “쓰레기 같은, 인간 같지도 않은 인간들, 이게 할 짓이냐”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사람 생명이 왔다 갔다하는 판에 버젓이 말도 안 되는 폭리를 취하는데 정부가 가만히 있다”면서 “할 수 있는 모든 욕을 하고 모든 죄를 묻게 해야 한다. 쓰레기”라며 “‘워킹데드’랑 뭐가 다르냐”고 지적했다.

일부 누리꾼 사이에 논란이 일자, 진서연은 다시 게시글을 올려 “모든 인터넷 구매 사이트 마스크 폭리가 현실인 마당에 대책들은 쏟아지는데 한발 늦은 대책과 폭리 업체를 잡지 못하는 현시점”이라고 재차 비판했다.

또한 “인간의 기본 생존권에 관한 이야기를 비틀고 흔들고 뒤집어 해석하다니. 한심하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보호 용품이 마스크 대란이 위기감을 더하고 있는 현실을 비판한 것. 앞서 박명수가 이날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현실을 비판한데 이어 진서연의 일침도 누리꾼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진서연은 2003년 815밴드의 뮤직비디오로 데뷔했다. 여러 작품을 거쳐 2018년 개봉한 영화 ‘독전’에서 보령 역으로 강렬한 연기를 펼쳐 눈도장을 찍었다. 현재 OCN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에 출연 중이다.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