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 3기 신도시 임대주택 최다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교신도시 중산층 임대주택 시범사업 통과

헤럴드경제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가 분양주택을 대체해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광교신도시 중산층 임대주택 시범사업이 26일 도의회 본회의를 최종 통과했다.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가 추진하는 중산층 임대주택 사업은 과도한 대출로 인한 가계부채 증가와 로또분양 등 소수에게 혜택이 집중되는 분양주택시장의 문제점을 줄이고자, 분양주택 부지를 활용하여 무주택자가 2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2020년 주거종합계획에도 반영됐다.

입주자는 주변 전세시세 9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에 광교신도시의 편리하고 쾌적한 기반시설과 함께 식사, 청소, 돌봄 등 수준 높은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구는 광신도시 내 A17블록(옛 법원‧검찰청 부지)으로 549세대(전용면적 84㎡ 482세대, 74㎡ 67세대)가 공급될 계획이며 이 중 20%는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를 대상으로 특별공급하고, 나머지는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공급된다.

민간임대주택법에 의한 택지공모형 공공지원민간임대 방식의 리츠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금년 하반기 민간사업자를 선정, 내년 상반기에 착공할 예정으로 입주자 모집 시기는 오는 2023년으로 예상된다.

이헌욱 사장은 “공사는 민선7기 경기도가 약속한 4만1천호 공공임대주택의 차질 없는 공급은 물론 분양주택 수요층을 대상으로 하는 중산층 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임대주택 시장 전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추진 중인 택지지구를 비롯하여 공사가 참여하는 3기 신도시에도 중산층 임대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헤럴드경제

경기도시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