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코로나 19에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후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상원, 경영환경개선사업 신청 3대1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영환경개선사업 신청접수를 마감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상원은 당초 1900여개사 지원을 목표로 계획됐던 경영환경개선사업 신청이 올해 총 5946건 접수로 시·군별 평균 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올해 총 사업비 54억원을 투입,각 지역별 소상공인과 신청자에 비례 예산을 배정했다. 점포 환경 개선을 위한 ▷간판 ▷내부인테리어 ▷상품전시 재배열 ▷안전, 위생·시스템 ▷친환경조리도구 교체와 홍보 및 광고를 위한 ▷홍보물 ▷CI.BI 제작, 로고, 패키지디자인 ▷제품포장 ▷온라인 광고 ▷대중교통·신문 게시대 광고 등을 지원한다. 단위사업 내 세부지원은 복수 선택이 가능하다.

선정평가 심사는 3월 중 진행 예정이다. 경기도에서 지난 12일 발표한 중첩규제피해지역 1등급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우대지원을 위한 센터별 예산 6%를 추가 배정했다.

박재양 경영기획본부장은 “전년대비 사업공고를 앞당겨 진행해 그만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서 빠르게 신청과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이어 “지원절차와 제출서류 간소화를 통해 9종을 4종으로 줄여 진입의 문턱을 대폭 낮춘 것이 많은 신청접수로 이어진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다”며 “향후 추경시 추가 예산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원은 3월 말 최종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부정 영업 시행사 제재 공지와 제보를 받아 소상공인대상으로 자부담 환급, 성공 보수, 견적 차익 배분 등을 미끼로 위법·부당한 방법을 통한 영업활동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헤럴드경제

경기도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