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 힘내라” 대기업 ‘우한 코로나’ 피해복구 지원사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경북 힘내세요" 삼성 300억원 긴급 지원
현대차·LG·SK 50억원 성금…마스크·손세정제·방호복 등 물품 제공

국내 기업들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삼성그룹은 300억원을 긴급 지원했고 현대차·LG·SK 등도 50억원의 성금을 내놓았다. 마스크, 손소독제 등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고 피해를 입은 지역 협력사에 대한 지원도 확대했다. 이와 함께 "대구·경북 힘내라"는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26일 삼성그룹은 코로나19 예방과 피해복구를 위해 30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삼성은 손소독제와 소독티슈 등 의료용품, 자가 격리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키트, 의료진을 위한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세트 등의 구호물품과 구호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조선비즈

왼쪽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연합뉴스·각 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국민의 성원으로 성장한 삼성은 지금과 같은 때 마땅히 우리 사회와 같이 나누고 함께 해야 한다"며 "이번 일로 고통 받거나 위기 극복에 헌신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력하나마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1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물품 대금 1조6000억원을 조기에 지급하는 등 총 2조6000억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다.

현대차(005380)그룹도 이날 50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를 실시하고 열감지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치료 방역 등 의료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LG(003550)도 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이와 별개로 10억원 상당의 핸드워시를 현물로 지원한다.

SK도 50억원의 성금과 4억원 상당의 현물을 내놓았다. SK(034730)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50억원으로 대구∙경북 지역 취약 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을 위한 생필품과 의료지원 봉사자와 방역 인력을 위한 방호복 등 의료물품을 지원한다. 경북 구미에 위치한 SK실트론은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마스크 10만장과 손세정제 2만5000개 등 4억원 상당의 현물을 제공한다.

롯데 역시 10억원 지원을 결정했다. 롯데는 위생용품과 즉석식품 등 생필품 키트를 만들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시에 제공한다. 키트에는 롯데마트의 자체브랜드 상품 등 즉석조리식품과 간식, 물티슈 등이 포함된다.

한화그룹 주력 계열사인 ㈜한화와 한화솔루션도 대구와 경북 지역에 마스크 15만장을 전달했다. 한화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고통 받고 있는 대구시민과 경북도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며 "큰 어려움이 있겠지만 희망을 잃지 말고 위기를 잘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jaeeunl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