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정병국 "원산지 우한·수입 문재인·배급 신천지…이것이 국민 마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정병국 미래통합당 의원은 26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원산지 우한, 수입 문재인, 배급 신천지"를 언급하며 "온라인상에서 회자되는 이번 코로나19 사태의 3줄 요약"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 3줄 만큼 사태의 원인을 직관적으로 설명하는 표현은 없다"면서 "이것이 지금 국민의 마음"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26일 오후 5시 30분 기준 68만 명을 넘긴 '문재인 대통령 탄핵촉구' 청와대 국민 청원을 보면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닌 중국 대통령을 보는 것 같다'란 국민 외침도 크게 다가온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못 막은, 아니 안 막은 정부가 대구·경북(TK)은 최대한의 봉쇄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가 뭇매를 맞고 있다"면서 "'우한 폐렴'이란 말은 못 쓰고 막더니 '대구 코로나'란 표현은 쓰는데, 이 정부야 말로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귀태가 아닌가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그 어느때보다 정치의 이성이 중요한 때"라며 "그런데도 문 대통령은 중국몽에 취해 잠들어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정치의 이성은 집권의 야욕이 아닌, 국가 최고 전문가의 애국적 헌신과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이라며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중국몽에서 깨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의원은 "봉쇄는 중국을 향해, 대비는 전문가들에게 맡겨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정 의원은 "이런 상황 속 국민 살리기에 헌신하는 관계당국 공무원과 의료진께 감사를 전한다"며 "헌신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현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