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민주당, 1차 경선 발표..현역의원 '신경민·심재권' 탈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장이 26일 민주당사에서 21대 총선 1차 경선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현역의원 중엔 신경민 의원과 심재권 의원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1대 총선 1차 경선 결과 15곳을 26일 발표했다. 현역의원 중 신경민 의원(서울 영등포을)과 심재권 의원(서울 강동을)은 탈락의 쓴잔을 들었다. 반면 설훈·김종민·오영훈 의원 등은 본선 경쟁에 뛰어들게 됐다.

구체적인 1차 경선 승리자는 △설훈(경기 부천 원미을) △김민석(서울 영등포을) △이해식(서울 강동을) △김한정(경기 남양주을) △안호영(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 △김종민(충남 논산·계룡·금산) △어기구(충남 당진) △이후삼(충북 제천·단양) △이상헌(울산 북구) △오영훈(제주 제주을) △허수(대구 달서을) △박형룡(대구 달성군) △이재강(부산 서구동구) △박남현(경남 창원·마산합·포) △정영훈(경남 진주갑) 등이다.

전현직 지역구 의원 간 맞대결로 주목을 끌었던 서울 영등포을 지역은 김민석 전 민주연구원장이 현역 신경민 의원을 누르고 공천장을 거머쥐게 됐다. 경선과정에서 두 사람은 날선 공방을 주고 받았다. 신 의원은 김 전 원장을 '좀비', '철새'로 규정했고 김 전 원장은 당과 신 의원에게 무제한 검증을 제안하며 맞선 바 있다.

강동구청장 출신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도 강동을 지역에서만 내리 3선을 한 현역 심재권 의원을 꺾었다.

김한정·안호영·김종민·어기구·이후삼·이상헌·오영훈 등 현역의원 7명은 경선에서 승리하며 본격적인 본선 준비에 돌입하게 됐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