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엔씨소프트 콘솔·PC 신작 '퓨저' 베일 벗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엔씨웨스트가 올 하반기 콘솔·PC 신작 '퓨저'를 출시한다. 사진은 이 게임의 스크린샷 /엔씨소프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가 콘솔·PC 플랫폼 신작 '퓨저(FUSER)'를 공개한다.

27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엔씨웨스트는 현지 시각으로 이날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게임쇼 '팍스 이스트 2020'에서 전시관을 마련하고 '퓨저'의 시연 버전을 처음 선보인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배급(퍼블리싱)하고 미국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가 제작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섞어 연주하는 콘셉트를 갖췄다.

이용자는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등을 섞어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싱글과 멀티플레이(2~4인) 모드를 지원한다. 이렇게 만든 음악은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유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퓨저'에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곡을 포함해 팝, 랩·힙합, R&B, 댄스, 록 등 100곡 이상 다양한 장르의 노래가 수록될 예정이다. '팍스 이스트 2020'에서 공개하는 시연 버전에는 16곡을 수록한다.

엔씨웨스트는 올가을 북미와 유럽에 '퓨저'를 출시할 계획이다.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윈도) 등 4개 플랫폼을 지원한다. 윤송이 엔씨웨스트 대표는 "퓨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게임"이라며 "세계 이용자들이 만들어낼 창의적인 사운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