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전, 확진 3명 추가 총9명…산림기술연구원 동료 등(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번째 확진자 연구원, 확진받은 대구 여자친구 만난 듯

뉴시스

정윤기 대전시 행정부시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에서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추가됐다. 전날 3명에 이어 밤 사이 3명이 추가되면서 대전시 확진자는 9명으로 늘었다.

시에 따르면 추가 확진자 3명 중 7번째와 8번째 환자는 전날 확진된 산림기술원 연구원인 5번째 확진자(1252번)의 동료들이다.

7번째 확진자는 서구 월평동에 거주하는 30대 남성으로, 25일 오전 10시께 증상이 최초로 발생했고, 당일에는 둔산동 소재 대형마트와 주유소, 뷔페식당 등을 방문했다.

이어 26일 오전 직장인 산림기술연구원으로 출근했다가 오전 10시 서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체 채취 후 자가격리 조치됐고, 당일 오후 8시에 최종 확진 판정을 받고 충남대병원 음압병실로 옮겨져 입원치료 중이다.

8번째 확진자는 서구 복수동에 거주하는 30대 남성으로, 22일 오후 6시 최초 증상이 발생했고, 23일에는 복수동 자택에 머물다가 24일 새벽 둔산동 소재 의원과 약국을 방문한 뒤 직장에 출근했다가 자택으로 귀가했다.

이어 25일 오전 10시50분께 복수동 건양대학교병원에서 검체 채취 후 당일 오후까지 직장과 둔산동 소재 약국, 병원, 대형마트 등을 방문한 뒤 자택으로 귀가했다.

26일에는 자택에 머물다가 오후 늦게 확진 판정을 받고 충남대병원 음압병실에서 입원치료 중이다.

나머지 1명은 충남 공주시에 거주하는 70대 남성으로 평소 폐렴을 앓던 기저질환자다. 지난해 12월부터 1월까지 대전 을지대병원에서 입원 치료받은 이력이 있고, 1월19일 퇴원하면서 2월25일 재방문을 예약했다.

이후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는 공주의료원 입원해 치료를 받던 중 을지대병원 예약 일자에 맞춰 25일 병원을 방문해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받은 뒤 최종 확진 판정이 나와 이 병원 음압병실에 입원치료 조치됐다.

전날 4번째 확진 판정을 받은 유성구 봉명동 성세병원에 근무하는 40세 간호사는 역학조사관 판단하에 자가격리로 전환됐다. 이 확진자는 애초 '상기도'에선 양성, '하기도'에선 음성을 받았는데, 사례정의 지침에 의해 최종 '양성' 확정으로 관리한 측면이 있고, 추후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다만 시는 우려와 혼선을 감안해 27일 추가로 다시 한번 검사를 하기로 했고, 보건소를 통해 1대 1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날 코호트 봉쇄가 이뤄진 성세병원에 입원중인 환자와 의료진, 퇴원환자 등 51명에 대한 검사에선 47명이 음성 판정이 나왔고 나머지 4명은 검사가 진행중이다.

정윤기 행정부시장은 "시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시와 자치구의 안내에 따라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고, 불요불급한 상황 이외에는 다중이 모이는 모임이나 행사는 가급적 자제해 달라"고 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