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백예린,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반’ 포함 3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가수 백예린.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백예린(23)이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반’을 포함해 3관왕에 올랐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3월 발매한 백예린의 미니 앨범 2집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Our love is great)를 종합 분야 최고상인 ‘올해의 음반’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앨범은 장르 분야 ‘최우수 팝 음반’ 상도 함께 수상했다.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최우수 팝 노래’ 상을 수상했다.

선정위원회 측은 “백예린은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에 이르러 비로소 청자의 영혼을 치유해줄 수 있는 성숙한 아티스트로 거듭났다”며 “바야흐로 ‘백예린 시대’의 포문을 여는 음반”이라고 평가했다. 백예린은 지난해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독립레이블을 설립하고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 홀로서기를 했다.

밴드 잔나비는 정규 2집 <전설> 타이틀곡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로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모던록 노래’ 트로피를 가져가며 2관왕을 차지했다. 색소폰 연주자이자 프로듀서 김오키도 ‘올해의 음악인’에 선정되는 동시에 정규 9집 ‘스피릿선발대’로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재즈 음반’ 상을 받으며 2관왕이 됐다. ‘칭따오 올해의 신인’ 상에는 R&B 가수 소금(sogumm)이 선정됐다.

장르 분야에서는 가수 림킴이 앨범 <제너레아시안>(GENERASIAN)과 싱글 ‘살기’(SAL-KI)로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과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노래’ 상을 모두 거머쥐었다.

밴드 잠비나이는 정규 3집 <온다>(ONDA)와 동명의 곡으로 ‘최우수 록 음반’과 ‘최우수 록 노래’를 수상했다. ‘최우수 포크 음반’과 ‘최우수 포크 노래’는 포크 뮤지션 천용성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최우수 모던록 음반’은 검정치마, ‘최우수 메탈&하드코어 음반’은 메써드, ‘최우수 알앤비&솔 음반’은 서사무엘, ‘최우수 알앤비&솔 노래’는 제이클레프에게 주어졌다. ‘최우수 랩&힙합 음반’ 상은 씨잼이, ‘최우수 랩&힙합 노래’ 상은 이센스가 받았다.

한국대중음악상 측은 당초 이날 오후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시상식을 열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시상식을 취소하고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평론가, 음악방송 PD 등이 선정위원으로 참여하는 한국대중음악상은 인기와 판매량이 아닌 음악적 성취를 선정 기준으로 삼는 시상식이다.

김지혜 기자 kimg@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지금 많이 보는 기사

▶ 댓글 많은 기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