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난징 도착 아시아나기 中 승객 음성 판정…동승 한국인 자가격리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중국 난징공항 입국장에서 줄을 서 방역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는 한국 승객들

아시아나기를 타고 중국 장쑤성 난징에 도착한 우리 국민들이 대규모로 강제 격리된 가운데 이 비행기에서 발열 증세를 보인 중국인 3명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27일 난징에 격리된 국민들과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지난 25일 인천에서 출발해 난징에 도착한 아시아나항공 OZ349편 내부에서 발열 증세를 보인 중국 국적자 3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3명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검사는 1차와 2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1차 검사에서는 1명에게서 양성 판정이 나오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지만 중국 보건 당국은 최종적으로 3명 모두 음성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난징시 보건 당국은 이에 따라 조만간 격리 중인 승객들에 대한 강제 격리 조치를 해제하고 이들이 중국 도착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자택 및 숙소에서 자가 격리를 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주상하이 한국 총영사관 관계자는 "난징시 당국이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우리 국민들을 현재의 시설에서 내보내 자가 격리를 하게 하는 쪽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아직 결과를 정식으로 통보해오지는 않은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한국에서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하자 중국의 많은 지방 당국은 건강 이상 여부와 관계 없이 최근 입국한 한국인에게 2주간 자가 격리를 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지난 25일 오후 OZ349편이 내리고 나서 발열 증세를 보인 중국인 주변 좌석을 중심으로 총 94여 명을 우선 인근 호텔에 나눠 강제 격리 조치했습니다.

이 중 65명이 한국인이며 이 가운데는 일부 유아와 어린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29명은 대부분 중국 국적자입니다.

격리된 우리 국민 중 다수는 난징에 사업장이 있는 LG화학 등 LG그룹 계열사와 협력 업체 임직원들입니다.

(사진=독자 제공, 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태훈 기자(rhorse@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