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몰디브 정부 "코로나19 관련 한국발 여행객 부분 입국 금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코로나19 감염증이 급격하게 확산하면서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가 한국발 입국자에 대해 부분적으로 입국 금지 조치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몰디브 정부는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한국의 일부 지역에서 오는 이들의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몰디브 정부는 '일부 지역'이 어디인지, 어떤 방식으로 특정 지역 입국자를 확인할지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더에디션 등 현지 매체는 일부 지역이 코로나 감염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대구·경북'이라고 짚었습니다.

몰디브 정부는 아울러 "이란에서 오거나 이란을 경유한 이들에 대해서는 입국을 금지하며 크루즈선 입항도 일시적으로 금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리랑카 주재 한국대사관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발표된 내용은 아직 유동적이라 몰디브 정부에 자세한 사항을 문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몰디브에서는 아직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는데, 이달 초 중국을 오가는 직항편 운항을 잠정 중단하고 중국을 거친 외국 여행객의 입국도 금지한 바 있습니다.

이어 지난 23일에는 일본과 홍콩, 싱가포르, 태국, 이란, 이탈리아, 한국 등 중국 이외의 7개 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다며 자국민 여행객에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경희 기자(kyung@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