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산서 또 다른 병원 '코호트 격리'…2차 감염 추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부산과 경남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2차 감염으로 병원 건물이 폐쇄되는 코호트 격리 조치가 또 내려졌습니다. 부산 해운대 나눔과행복병원을 연결합니다.

김도훈 기자, 부산에서 두 번째 코호트 격리 병원이 나왔군요, 밤사이 추가 확진자 소식은 없었습니까?

[기자]

네, 아직까진 밤사이 부산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식은 없습니다.

어제(27일) 하루 추가 확진자 3명이 나와 부산 전체 확진자는 61명으로 늘었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병원이 부산시가 두 번째로 코호트 격리를 결정한 나눔과행복병원입니다.

병원 내 2차 감염으로 보이는 확진자가 나왔기 때문인데요.

건물 5층에서 물리치료사가 확진 판정을 받은 다음날, 6층에서 일하는 간호조무사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부산시는 건물 5층과 6층을 폐쇄하는 코호트 격리조치를 내렸습니다.

확진자 두 사람은 각자 일하는 층에서만 업무를 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부산시는 두 사람이 어떤 경로로 감염됐는지 역학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앵커]

네, 일반적으로 코호트 격리는 건물을 통째로 폐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눔과행복병원의 경우는 2개 층만 폐쇄를 했고, 나머지 시설들은 평소처럼 사용하고 있습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병원은 건물 3층에서 9층까지 모두 7개 층을 사용합니다.

부산시는 2개 층을 폐쇄하고 층간 이동도 금지시켰습니다.

현재 코호트 격리 중인 5층과 6층에는 환자 42명과 직원 88명 등 모두 130명이 있는데요.

바이러스 검사에서는 환자와 의료진 모두 음성이 나왔습니다.

병원 내 다른 공간은 평소대로 운영 중입니다.

혹시 모를 감염 확산에 대비해 병원 측은 다음 달 9일까지 외래진료를 중단했습니다.

[앵커]

부산시도 신천지 신도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죠? 일부러 연락을 피하거나 검사를 거부할 경우, 이럴 때는 어떻게 하기로 했습니까?

[기자]

네, 질병관리본부로부터 넘겨받은 부산지역 신천지 신도 명단은 1만 4500여 명입니다.

부산시는 어제부터 전수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자가격리를 권유하고 2주 동안 하루에 두 번씩 연락해 증상 발현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협조하지 않을 경우에 대비해 부산시는 경찰과 함께 신도 소재를 파악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지방경찰청도 신천지 신도 추적을 위해 280여 명의 전담팀을 구성했습니다.

[앵커]

끝으로 경남지역의 상황도 살펴 보죠. 한마음창원병원에서는 코호트 격리가 해제된 이후에 또다시 의료진 확진자가 나왔죠?

[기자]

그렇습니다. 코호트 격리가 풀려 다시 문을 연지 하루 만에 또 의료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간호사 2명과 병원 직원 1명도 추가 확진자가 됐습니다.

앞서 확진 판정을 받은 의사와 간호사까지 이 병원에서만 확진자 6명이 나왔습니다.

보건당국은 이들이 격리상태에서 구내식당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김도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