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류현진 "스프링캠프 초점은 이닝·투구 수 늘리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프로야구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유니폼을 입고 첫 실전 등판을 마친 류현진은 모처럼 마운드에서 던져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류현진은 오늘(28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TD 볼파크에서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벌인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2이닝 동안 홈런 1개를 포함해 안타 3개를 맞고 1점을 줬습니다.

삼진은 2개를 잡았고, 볼넷은 내주지 않은 가운데 공은 41개를 던졌습니다.

이날 기온은 약 13도였습니다.

구름도 조금 끼어 쌀쌀한 느낌마저 들었는지 류현진은 "봄이라기보다 겨울처럼 느껴졌다"고 평했습니다.

MLB닷컴과 토론토 선 등 미국과 캐나다 언론에 따르면, 류현진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스프링캠프에선 투구 수와 이닝 수를 늘리는 데 초점을 맞추는 데 첫 등판에서 둘 다 이뤘다"고 첫 등판 소감을 말했습니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여느 토론토 투수와 마찬가지로 이날 시범경기에서 처음으로 선발 등판한 류현진이 최대 투구 수 45개로 2이닝을 던질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투구 수가 조금 많긴 했지만, 류현진은 실전에서 예정 투구 수를 채우고 마운드를 내려왔습니다.

류현진은 또 "마운드로 다시 돌아와 좋았고, 특히 야수들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 좋았다"고도 했습니다.

류현진은 "한국이나 미국이나 캐나다나 어디서든 야구는 똑같다"며 "큰 변화는 없을 것이며 내셔널리그에서 아메리칸리그로 옮겼다는 점만이 유일한 변화"라고 설명했습니다.

특유의 친화력을 앞세워 팀에서 서서히 입지를 넓혀가는 류현진은 정규리그 개막전까지 투구 수 100개를 던질 수 있는 컨디션으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