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올림피아코스, 연장 '극장골'로 아스널 꺾고 유로파리그 16강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갈로 이적 첫 골' 맨유는 브뤼헤 5-0 완파하고 16강 합류

연합뉴스

승리 기뻐하는 올림피아코스 선수들
[로이터=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올림피아코스(그리스)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지난 시즌 준우승팀인 아스널을 연장전 '극장 골'로 따돌리고 16강에 진출했다.

올림피아코스는 2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 원정 경기에서 전·후반 90분을 1-0으로 앞서며 0-1로 패한 홈 1차전과 합계 1-1을 만들었다.

승부를 가리지 못해 이어진 연장전에서 아스널과 한 골씩을 주고받으며 합계 2-2를 기록한 올림피아코스는 원정 득점에서 앞서 극적으로 16강행을 확정지었다.

지난 시즌 첼시(잉글랜드)와 유로파리그 결승에서 격돌해 준우승했던 아스널은 원정 1차전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탈락의 쓴맛을 봤다.

한 골 뒤진 채 시작한 2차전 전반을 득점 없이 맞선 올림피아코스는 후반 8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귀중한 한 골이 터져 합계 성적에서 어렵게 균형을 맞췄다.

마티외 발뷔에나의 왼쪽 코너킥을 파페 시세가 머리로 받아 넣어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연합뉴스

아스널 오바메양의 연장전 골 장면
[EPA=연합뉴스]



연장 전반은 무득점으로 지나간 뒤 연장 후반 먼저 힘을 낸 쪽은 아스널이었다.

연장 후반 8분 피에르-에므리크 오바메양이 멋진 바이시클킥을 꽂아 넣어 홈 팬들을 열광시켰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을 비롯한 아스널 선수단은 16강 진출을 예감한 듯 환호하며 기쁨을 만끽했으나 얼마 가지 못했다.

연합뉴스

유세프 엘 아라비의 골 장면
[로이터=연합뉴스]



포기하지 않은 올림피아코스가 연장 후반 15분이 거의 다 갈 때쯤 유세프 엘 아라비의 '극장 골'로 16강 진출을 결정 지었다.

엘 아라비는 오른 측면 요르고스 마수라스의 크로스를 골 지역 중앙으로 달려들며 밀어 넣어 일등 공신이 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는 클럽 브뤼헤(벨기에)와 1-1로 맞선 채 시작한 2차전 홈 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두며 16강에 합류했다.

중국 상하이 선화에서 지난달 말 임대로 영입된 나이지리아 출신 스트라이커 오디온 이갈로가 전반 34분 팀의 두 번째 득점을 기록하며 맨유 유니폼을 입고 첫 골을 신고했다.

프레드가 후반 37분과 추가 시간 멀티 골을 보태며 활약했다.

이밖에 AS 로마, 인터 밀란(이상 이탈리아), 울버햄프턴(잉글랜드), 세비야, 헤타페(이상 스페인) 등이 16강에 올랐다.

song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