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SK텔레콤,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ZEM)'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웹서핑, 앱스토어 접근 차단… ‘키즈폰 카카오톡’ 별도 설치 가능
방수기능 탑재, 액정 강화, 무게 84g으로 ‘초경량’… 출고가 25만3000원

SK텔레콤은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ZEM)폰'을 28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잼폰은 △실시간 자녀의 위치 확인 △웹서핑·앱스토어 접근 차단 △방수기능과 강한 내구성 등을 갖춘 '초경량' 키즈폰이다. 출고가는 25만3000원이지만, 공시지원금은 10만원이어서 15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숍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구매한 고객 중에 선착순 200명에게 'T기프트'와 '카카오 프렌즈 스피커'를 선물한다.

조선비즈

‘올 화이트’ 컬러로 심플한 디자인의 잼폰은 전용 스트랩으로 어깨에 메는 등 다양하게 착용 가능하다. 전용 스트랩 및 케이스는 구매 시 기본 제공된다. /SK텔레콤 제공




잼폰의 주요 기능을 보면 '잼(ZEM)-부모용' 앱을 통해 잼폰을 소지하고 있는 자녀의 실시간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 또 '위치 자동 전송'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마다 자녀의 위치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배터리가 없으면 보호자에게 충전필요 알림을 전송하고, 전원이 꺼지거나 켜질 때는 위치 정보와 함께 ON(온)·OFF(오프) 상태 알림이 전송된다. 자녀가 위급한 상황에 처하면 'SOS 긴급위치 알림'을 통해 부모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또 웹 서핑이 불가하고, 앱 스토어를 탑재하지 않았으며, 모르는 번호 수신차단 기능을 넣었다. 특히 앱 스토어가 탑재돼 있지 않아 게임을 비롯한 추가 앱을 설치할 수 없다.

이와 함께 부모의 동의 하에 '키즈폰 카카오톡'은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키즈폰 카카오톡은 기존 카카오톡의 핵심 기능은 유지하되, 제3자의 말 걸기와 초대를 차단하고 비속어 필터 기능 등을 넣었다.

잼폰 무게는 84g이다. 일반 스마트폰의 절반 수준이다. 또 수심 1m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IP67의 방수방진 등급을 받았다. 또 액정의 내구성을 강화했고, 13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했다.

이와 함께 △윤선생 초통령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 사전을 탑재해 영어 기능을 강화했고, 영어사전, 국어사전, 한자사전, 중국어사전 등 '네이버 사전' 앱을 탑재했다. 인터넷 검색은 '네이버 사전'의 검색에 한해 제공된다.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등의 정보가 항상 홈 화면에 표시되고, AI(인공지능) 서비스인 'NUGU(누구)'도 탑재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