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포항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2022명으로 늘었다. 1000명을 돌파한지 3일 만에 2000명을 넘어섰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hokm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난 27일 오후 북구에 거주하는 A(25·대학생)와 B(32·직장인)씨 등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확정 판정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포항지역 확정자는 총 18명으로 늘어났다.

A씨는 지난 16일 대구 신천지 교회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B씨는 현재까지 시 역학조사 결과 선천지교회와 관련이 없고 해외여행 이력도 없는 것으로 나타나 추가 심층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A씨는 지난 16일 대구 신천지교회 예배에 참석한 뒤 대구에 머물다 20일 포항으로 온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대구시로부터 자가 격리 통보를 받은 바 있어 20일부터 증상이 발현된 26일까지 집에서 머문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A씨는 26일부터 증상이 발현되자 북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진을 받고 27일 오후 확정 판결을 받았다.A씨는 앞서 지난 15일부터 몸살증상이 나타났다고 시에서 진술했다.

B씨는 직장인으로 휴가를 맞아 자택에서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머무는 중 25일 오후부터 발열과 인후통,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 북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한 결과 27일 오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시는 현재 확진자에 대해 병원이 배정되기 전까지 A씨와 가족 1명, B씨와 가족 3명, 확인된 접촉자에 대해 자가 격리 조치하고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에 대해 집중 소독과 시설 폐쇄 조치를 내렸다.

확진자 거주지와 인근 지역에 대해 집중 방역도 실시하고 확진자에 대해 심층역학조사와 추가 접촉자에 대한 조사도 진행하고 있다.

황병기 시 건설도시국장은 “코로나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각종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취소하고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며 “현재 포항시는 포항의료원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하고 병상을 확보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