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현지 매체 “류현진 시범경기 첫 등판, 눈부시지 않았지만 괜찮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27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임정우 기자] 류현진(33)이 토론토 블루제이스 유니폼을 입고 처음 출전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부진했지만 현지 매체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MLB닷컴은 28일(한국시간) “류현진의 데뷔전은 눈부시지 않았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다”고 전했다. 류현진은 같은 날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TD 볼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2이닝 3피안타 1피홈런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이 매체는 “류현진은 팀 내 최고 유망주인 강속구 투수 네이트 피어슨처럼 팬들을 놀라게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건 스타일의 차이”라며 “류현진은 시속 100마일(161㎞)의 공을 던지는 투수가 아니다. 그는 향후 많은 경기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MLB닷컴은 “류현진은 미네소타와 경기에서 그의 능력을 살펴볼 수 있는 실마리를 보여줬다”며 “1회 두 타자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한 뒤 내야 땅볼과 삼진으로 위기를 벗어났다”고 전했다.

류현진은 이날 인상적인 플레이를 보여주지 못했다. 그러나 현지 매체들은 시범경기의 특성과 류현진의 투구 내용을 전하며 우려할 만한 상황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캐나다 매체 토론토 선은 “류현진은 스트라이크 존 코너 공략을 잘했다”며 “겉으로 드러난 성적은 그리 좋지 않았지만, 침착한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는 모습이 돋보였다”고 설명했다. 토론토 스타는 “류현진은 엄청난 한국 취재진의 관심 속에 처음 등판했다”며 “무표정한 얼굴로 냉정하게 공을 던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